[360 VR] 공간속 시점 전환

인간이 바라보는 시점이 세상을 바라보는 중심점인 것처럼 VR 콘텐츠를 바라보는 사용자는 지구의 중심에 서있게 됩니다.

  • 360VR(VIDEO, IMAGE) 콘텐츠를 바라보는 사람은 그 중심에서 배경을 보게 됩니다. 이러한 배경은 SKY BOX에 생성하는 방식이라 “무지개를 쫒는 아이”처럼 다가가도 다가갈 수 없는 개념입니다. 대신 Zoom In, Zoom Out을 시켜 관람을 할 수 있다.
  • SKY BOX의 리소스는 사진, 손으로 그린 이미지등 모든 형태가 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결과물은 구동력을 위해 6방향으로 생성되고 90도의 시야각 “CUBIC”으로 정렬된다.

 

CUBIC

 

체험자 시점

Read More

[360 VR] Photoshop 기능 “Spherical Panorama”

360VR 콘텐츠를 제작하다 보면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삼각대(Tripod) 또는 드론(Drones)처리 이다.

이걸 처리하기 위해서는 Photoshop Plugin을 이용하여 Sphere를 >> Cubic로 변환해야한다.

Cubic로 변환하지 않을 경우 극 지점 쏠림 현상으로 인하여 합성이 불가하다.

360Video S/W자체에서 처리하기 위해서는 전에 포스팅 한 자료를 참조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