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 VR] 공간속 시점 전환

인간이 바라보는 시점이 세상을 바라보는 중심점인 것처럼 VR 콘텐츠를 바라보는 사용자는 지구의 중심에 서있게 됩니다.

  • 360VR(VIDEO, IMAGE) 콘텐츠를 바라보는 사람은 그 중심에서 배경을 보게 됩니다. 이러한 배경은 SKY BOX에 생성하는 방식이라 “무지개를 쫒는 아이”처럼 다가가도 다가갈 수 없는 개념입니다. 대신 Zoom In, Zoom Out을 시켜 관람을 할 수 있다.
  • SKY BOX의 리소스는 사진, 손으로 그린 이미지등 모든 형태가 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결과물은 구동력을 위해 6방향으로 생성되고 90도의 시야각 “CUBIC”으로 정렬된다.

 

CUBIC

 

체험자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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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0 VR] Photoshop 기능 “Spherical Panorama”

360VR 콘텐츠를 제작하다 보면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삼각대(Tripod) 또는 드론(Drones)처리 이다.

이걸 처리하기 위해서는 Photoshop Plugin을 이용하여 Sphere를 >> Cubic로 변환해야한다.

Cubic로 변환하지 않을 경우 극 지점 쏠림 현상으로 인하여 합성이 불가하다.

360Video S/W자체에서 처리하기 위해서는 전에 포스팅 한 자료를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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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0 VR] Viewer and Cupix

개인적인 VR콘텐츠 제작자로서 가장 고민스러운건 Viewer입니다.

우리가 제작하는 360Image, 360Video는 하나의 리소스 일 뿐이며, 리소스를 하나로 연결하는것이 바로 Viewer입니다.

Viewer의 큰 특징은,

공간에 정보를 넣을 수 있으며, 공간을 마음대로 넘나들 수 있고, 공간을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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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0 VR] YouTube’s “VR180” format

VR in only 180 degrees is easier to stream and fits traditional video content better.

360 can be taken by anyone. But if you can not use space, it is meaningless. 
There are places where 180-degree videos are important, but obviously 360 is necessary.

※It is recommended to see on pc.

Experience the feeling of viewing angle. (180/220/250/280/360 degrees)

PANORAMIC click to see full-screen button at the bottom

Moving the mouse or the keyboard up, down, left or right direction Discover.

Mouse scroll – zoom in, zoom 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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